[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상온 상품 합포장 익일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기존 신선식품에 더해 공산품까지 빠른 배송을 확대한 것이다.
SSG닷컴은 당일 오후 11시까지 상온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한꺼번에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 '쓱원데이배송’을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장보기에 최적화된 식료품 중심의 기존 '쓱배송'을 보완하고 확대한 것이다.
▲ SSG닷컴이 일반 상품까지 빠른 익일 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 |
SSG닷컴 관계자는 "G마켓 동탄 물류센터를 통해 전국 배송에 나선다"며 "이로써 쓱닷컴은 자체 물류망을 통한 새벽배송, 당일배송과 함께 택배 물류망을 활용하는 익일 배송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고 강조했다.
G마켓은 2014년부터 입점 판매자 상품을 익일배송하는 '스마일배송'뿐 아니라 2019년부터 경기 동탄 지역 4만평 규모의 메가 물류센터 등을 안정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쓱원데이(1DAY)배송'은 구매 빈도수가 높은 가공 식품과 생필품뿐 아니라 패션, 스포츠, 반려동물 용품 등 공산품을 중심으로 상품을 운영한다. 2만원 이상 구입하면 무료배송해준다. 여러 품목을 동시에 주문해도 한 박스에 담아 배송해준다.
앞으로 쓱닷컴과 지마켓은 상호 시너지를 내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하며 협업 체계를 다져나갈 예정이다. 7월4~9일 론칭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쓱원데이' 배송 퀴즈 이벤트, SSG머니 3천 원 페이백 이벤트 등 다양하다.
신동우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기존 신선식품 위주의 새벽배송과 당일배송에 이어 다양한 생필품·공산품 익일배송 서비스를 추가로 도입한 것"이라며 "언제든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받아보도록 신세계 유니버스 배송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이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