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그룹의 패션 계열사 한섬이 파리에서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를 알린다.
한섬은 22일 ‘2024년 봄/여름(S/S) 파리 패션위크’에 시스템·시스템옴므의 글로벌 에디션 ‘시스템스튜디오’가 참가해 20여 개 나라의 패션 관계자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그룹의 패션 계열사 한섬이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과 '시스템옴므'를 파리에서 소개한다. 사진은 한섬의 파리 패션위크 참가 관련 이미지. <한섬> |
한섬은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새 도매업체를 발굴해 해외 영업망을 확대하는 등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시스템·시스템옴므는 2019년부터 10회 연속으로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하고 있다. 파리 패션위크에 10회 연속 참가하는 국내 토종 패션브랜드는 시스템·시스템옴므가 유일하다.
파리 패션위크는 글로벌 4대 패션쇼 가운데 하나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가 모두 참가하는 행사다. 이번 S/S 행사는 20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행사 기간 패션 업체들이 전 세계 유명 백화점과 패션·유통 바이어들에게 다음 시즌 출시 예정 신제품을 소개하고 미리 판매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패션 마켓’으로도 유명하다.
한섬은 이번 프레젠테이션에서 기존의 전통적 우아함에서 벗어나 이탈리아 남부 휴양지 분위기를 시스템만 스타일로 재해석한 시스템스튜디오 2024년 S/S 신제품 150여 종을 선보인다.
시스템스튜디오의 2024년 S/S 광고 이미지는 세계적 포토그래퍼 데이비드 심즈가 촬영했으며 스타일링은 프랑스 패션 매거진 보그의 편집장 출신인 엠마뉴엘 알트가 맡았다.
한섬은 24일부터 28일까지 프랑스 마레 지구에 위치한 자체 편집숍 ‘톰 그레이하운드 파리’에 시스템스튜디오 2024년 S/S 상품을 선보이는 쇼룸도 운영한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