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9월 공개 프리미엄 스마트폰 V20도 '놀이' 강조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6-08-04 16:23: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가 하반기 전략스마트폰 신제품 ‘V20’에서도 ‘놀이’를 강조했다.

LG전자는 V20 출시행사를 9월6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서울에서 9월7일 별도 행사가 열린다.

  LG전자, 9월 공개 프리미엄 스마트폰 V20도 '놀이' 강조  
▲ LG전자 스마트폰 ' V20' 출시행사 초대장.
LG전자가 공개한 출시행사 초대장에 각각 샌프란시스코와 서울을 상징하는 그림들이 책에 담긴 ‘팝업북’ 형태 이미지가 담겼다. 또 상반기 출시한 G5와 같은 ‘Play more’(더 놀자)이라는 문구를 새겨넣었다.

LG전자가 G5와 동시공개된 다양한 주변기기 ‘프렌즈’ 시리즈를 강조하며 이 문구를 썼던 걸 볼 때 V20과 함께 새 프렌즈 시리즈가 공개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LG전자는 G5 출시 직후부터 프렌즈 시리즈 개발도구를 공개하며 개발자 커뮤니티 ‘플레이그라운드’를 통해 주변기기 생태계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LG전자 V20은 지난해 10월 출시된 V10의 후속제품으로 차별화된 사용자경험과 콘텐츠 활용성을 강조하는 V시리즈의 특징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는 V20이 멀티미디어에 특화한 스마트폰이라고 밝혔다. 이전작보다 더 발전된 카메라기능과 고품질 음향 기능 등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 관계자는 “V20은 V10에서 호평받은 비디오, 오디오 기능 등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고객 경험에 깊이를 더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