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여행자 커뮤니티 '트립홀릭' 이용자를 모집한다.
여기어때의 운영사 여기어때컴퍼니는 18일까지 트립홀릭 시즌 3의 가입자 800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 여기어때가 여행자 커뮤니티 트립홀릭 이용자 800명을 모집한다. |
앞서 여기어때는 올해 1월부터 6개월간 활동한 트립홀릭 시즌2를 운영했다.
트립홀릭은 여기어때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지원자의 숙박 예약이력 및 이용후기 등을 고려해 최종 트립홀릭 가입자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자 발표일은 26일이며 활동기간은 7월10일부터 12월31일까지이다.
특히 '고퀄리뷰'의 작성 횟수가 선정 여부에 영향을 미친다. 고퀄리뷰는 글자 수 200자 이상, 사진 3장 이상의 상품 이용 후기이다.
트립홀릭 선정자에게는 매월 국내, 해외 숙소에 모두 쓸 수 있는 VIP 할인 쿠폰을 비롯해 전용 혜택이 주어진다.
여행 전문가가 여행 정보나 팁을 공유하는 랜선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오요우'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트립홀릭 굿즈를 제공받는다.
또한 여행과 숙박의 경험을 직접 만나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웰컴파티, 테마별 모임 등 오프라인 만남도 주선한다.
여기어때컴퍼니는는 트립홀릭을 통해 고퀄리뷰를 축적하고, 전체 리뷰의 수준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실제로 트립홀릭 운영을 시작한 2022년 5월부터 약 1년동안 고퀄리뷰 수는 이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약 53% 증가했다.
이정환 여기어때 유저인터랙션팀장은 "트립홀릭은 건강한 리뷰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여행 VIP 커뮤니티이다"며 "트립홀릭으로 많은 고객들의 브랜드 로열티를 확대하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