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김건희 태평양도서국 배우자들과 국립중앙박물관 방문, 진관사도 찾아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3-05-30 08:56: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김건희 태평양도서국 배우자들과 국립중앙박물관 방문, 진관사도 찾아
▲  김건희 여사가 5월29일 서울 은평구 진관사에서 친교 행사를 위해 도착한 태평양도서국 정상 배우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대통령실>
[비즈니스포스트]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한·태평양도서국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방한한 태평양도서국 정상 배우자들과 시간을 함께하며 우리나라 문화를 알렸다.

30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는 29일 각국 정상 배우자들을 초청해 국립중앙박물관과 진관사에서 친교 시간을 마련했다.

김 여사는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 전시된 반가사유상과 경천사10층 석탑, 신라 금관, 청자·백자 등 우리 문화재를 직접 소개했다.

특히 김 여사는 '사유의 방'에 전시된 국보 반가사유상을 함께 관람하며 "6~7세기에 만들어진 추상 작품"이라면서 "사람들은 이곳 사유의 방에서 마음의 위안과 치유를 얻는다"고 설명했다.

김 여사와 태평양도서국 배우자들은 유물을 본 뒤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대금 독주 '청성곡(淸聲曲)'과 민속춤 '태평무(太平舞)', 판소리 등 무형문화재 전수자들의 공연을 관람했다. 

국립중앙박물관 일정을 마친 뒤 김 여사는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진관사로 이동해 각국 정상 배우자들에게 사찰 음식과 차를 대접하고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김 여사는 지난 7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배우자인 기시다 유코 여사와도 진관사를 찾은 바 있다.

김 여사는 진관사를 "우리 고유의 전통과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오래된 사찰"이라고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쿡제도, 팔라우, 마셜제도, 솔로몬제도, 통가, 바누아투,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정상 배우자들과 태평양도서국포럼(PIF) 사무총장 배우자가 참석했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