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영 기자 eesoar@businesspost.co.kr2023-05-28 16:25:19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온스타일이 민간자율기구인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와 우수 중소 협력사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내재화를 지원한다.
CJ온스타일은 동반위와 25일 에이치엘(HL)사이언스 본사에서 건강기능식품 제조사 HL사이언스를 대상으로 'ESG 우수 중소기업 현판식'을 열고 '협력사 ESG 지원사업 1호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 CJ온스타일이 동반성장위원회와 우수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운영 전반에 걸쳐 ESG 내재화를 지원한다.
현판식은 CJ온스타일과 동반위가 지난해 7월 홈쇼핑업계 처음 체결한 '협력사 ESG 지원 사업' 협약 일환으로 열렸다. CJ온스타일은 상생협력기금 1억 원을 출연하고 ESG 우수 협력사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동반위는 수행 기관인 KSA 한국표준협회와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뽑힌 HL사이언스는 2022년 8월부터 2023년 3월까지 8개월에 걸친 ESG 지원사업 참여 19개 협력사 가운데 87.7%의 우수한 ESG 지표 준수율을 보였다.
HL사이언스는 환경 경영 실천 의지를 담은 환경경영정책을 제정하고 인권경영헌장∙인권윤리헌장을 제정하며 비윤리적 이슈를 제보할 수 있는 고충처리 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환경(E)∙사회(S)∙지배구조(G) 모든 주요 지표를 준수, 개선하는 성과를 보였다.
'2022 협력사 ESG 지원 사업 협약'은 CJ온스타일 동반 성장 협약 기업 중 19개 협력사가 참가했다.
CJ온스타일과 동반위는 참가 기업의 업종별∙인원별 수준에 맞는 맞춤형 ESG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이에 따른 관련 강의와 교육을 진행했다. 예산과 인력이 부족한 중소 협력사의 ESG 대응 역량을 높이고 ESG 경영이 내재화되도록 지원하자는 취지다.
이 결과 협약 참여 기업 19개 협력사 ESG 평균 지표 준수율이 기존 44.3%에서 68.2%으로 23.8%포인트 개선됐다. 10개 협력사가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 인증을 획득했다.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 인증 중소기업은 △금융지원 △수출지원 △환경∙에너지 R&D 지원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이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