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이 사찰식 만두를 제품화 했다. CJ제일제당 및 도반HC 관계자들이 지난달 사찰음식 공동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사찰식 만두를 제품화했다.
CJ제일제당이 대한불교조계종의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제품 ‘사찰식 왕교자’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찰식 왕교자’는 불교에서 금지하는 고기와 오신채(달래·마늘·부추·파·흥거)를 넣지 않은 만두다. 양배추, 숙주나물, 무, 청양고추 등의 채소들을 썰어 넣었으며 채즙과 소금, 후추, 참기름 등으로 간을 했다.
CJ제일제당은 불교 전통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2년 여 동안 스님 및 신도들이 먹는 음식을 연구했고 사찰음식 전문가 스님들의 조언을 받았다. 사찰식 왕교자는 출시 전 시식회를 가졌다.
CJ제일제당은 27일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해 서울 조계사 인근의 '도반 승소'에서 사찰식 왕교자 시식 행사와 현장 판매를 진행한다. 사찰식 왕교자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승소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해 사찰음식의 대중화와 건강식 트렌드를 이끌어가겠다는 방침을 정했다. 이를 위해 도반HC와 사찰음식 공동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달 체결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사찰식 왕교자를 시작으로 잡채, 죽, 콩고기, 공양밥 등 사찰음식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구매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만두 등으로 쌓은 가공식품 기술 노하우를 더해 정통 사찰식 만두를 선보이게 됐다"며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일상에서도 건강한 사찰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