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큐라클, 궤양성대장염 치료제 'CU104' 미국 임상2상 신청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3-05-22 13:43: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큐라클이 신약 효능을 평가하기 위해 미국 임상을 추진한다.

큐라클은 20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궤양성대장염 치료제 ‘CU104’의 임상2상을 신청했다고 2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큐라클, 궤양성대장염 치료제 'CU104' 미국 임상2상 신청
▲ 큐라클이 궤양성대장염 치료제 'CU104'에 관한 미국 임상2상을 신청했다. 큐라클 홈페이지.

큐라클은 이번 임상에서 중증도 내지 중증 궤양성대장염 환자 45명을 모집해 CU104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기로 했다.

CU104는 다양한 혈관 내피 활성제에 의해 발생하는 혈관 이상과 염증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궤양성대장염을 치료한다.

큐라클에 따르면 앞서 동물실험에서 기존 치료제보다 나은 효과를 지닌 것으로 파악됐다.

큐라클은 궤양성대장염에서 CU104의 효과가 검증될 경우 다른 장질환인 크론병으로 적응증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SM그룹 계열사 보유 HMM 주식 에스엠상선으로 결집, 지분율 2.42%로 증가
코스피 외인·기관 매도세에 3180선 하락 마감,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경계감 반영
신한금융 EZ손보 경영개선 힘 모은다, 진옥동 리딩금융·플랫폼 전략에 핵심
[현장] 국회 원전정책 토론회 "에너지전환에서 원전·SMR은 혼란만 가중" 
미국 중국 수입관세 유예는 트럼프 정부 '한계' 분석, 협상 전략에 비판 이어져
최태원 "한국과 베트남, 글로벌 경제 위기 속 최적의 파트너"
비트코인 1억6409만 원대 횡보, 스트래티지·메타플래닛 비트코인 추가 매수
중국 자국 업체에 엔비디아와 AMD 칩 사용 금지 압박, "적용대상 확대 고려"
LS '1712억 규모' 자사주 소각 발표, 발행주식수 대비 3.1%
[현장] 레버재단 국내 호텔 7곳에 시상, "식재료 지속가능성 개선에 큰 성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