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600가지 옵션 중에 선택,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톤워크 출시

이호영 기자 eesoar@businesspost.co.kr 2023-05-16 17:28: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아모레퍼시픽이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를 내놨다. 파운데이션 제품을 600가지 옵션으로 고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16일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600가지 옵션 중에 선택,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톤워크 출시
▲ 아모레퍼시픽이 맞춤형 화장품을 16일 출시했다. 600가지 옵션으로 파운데이션을 고를 수 있다.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600가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선택지(옵션) 중에서 자신의 피부 색상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세계인의 피부 색상(톤)을 연구해 설계한 150가지 피부 톤, 개인 기호에 따른 글로우·세미 매트 2가지 제형 등으로 600가지 옵션을 제공하고 파운데이션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인공지능 기반 색상 진단 알고리즘으로 정밀하게 개개인 얼굴 색상을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측정에 기반해 로봇이 주문 즉시 제품을 만들어주는 방식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맞춤형 화장품 중에서는 처음으로 한국비건인증원 비건 인증도 받았다고 밝혔다.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지류와 재활용 플라스틱(PCR)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패키지를 적용했다. 

톤워크 브랜드 관계자는 "각자 지닌 고유의 색을 '어센틱 컬러'로 정의하고 모두의 어센틱 컬러를 구현하도록 연구를 지속해나갈 것"이라며 "개인의 특별함을 위한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톤워크 비건 150+ 파운데이션'과 쿠션 형태 '톤워크 비건 150+ 파운데이션 투고'는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 내 '아모레스토어'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론칭 기념 팝업 스토어는 이달 25일부터 7월19일까지 롯데호텔 'L7홍대'에서 문을 연다. 팝업 스토어에서도 맞춤형 메이크업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다. 이호영 기자

최신기사

'폐점' 홈플러스 '확장' 이마트, 롯데마트 강성현 경쟁 완화에도 위상 쪼그라든다
미 당국 현대차그룹-LG엔솔 배터리 합작공장 압수수색, 한국인 30명도 불법체류로 체포돼
[5일 오!정말] 민주당 정청래 "윤석열 길거리 활보하고 맛집 찾아다닐 것"
비트코인 1억5751만 원대 상승, "기관투자자 매입에 '알트 시즌' 시작" 주장도
트럼프 재생에너지 지원 축소 후폭풍, 미국 전기요금 상승률 '물가의 2배'
코스피 기관 매수세에 3200선 강보합, 코스닥은 810선 상승 마감
[오늘의 주목주] '블록딜' 한화오션 5%대 하락, 코스닥 올릭스 8%대 올라
[단독] KT 광명시 무단 소액결제 사건 대규모 전담반 구성, "시급히 가입자 주의 공..
삼성전자 노조, 이재용에 "성과급 SK하이닉스처럼 영업이익 비율로 달라"
검찰수사관 법사위 출석, 건진법사 '관봉권 띠지' 분실에 "기억나지 않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