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수재 기자 rsj111@businesspost.co.kr2023-04-27 14:40:42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현대건설이 강원 원주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시티’의 선착순분양을 진행하며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현대건설은 수요자를 위해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혜택을 걸고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시티의 선착순분양을 진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 현대건설이 강원 원주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시티’의 선착순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시티 조감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시티는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 1361-8번지 일원 지하 2층~지상 18층, 13개 동, 공동주택 975세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136㎡의 중·대형 평면 위주로 구성돼 있으며 최대 4베이(Bay), 4개 방 구조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시티는 최근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수요자의 자금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금 5%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지난 7일부터 적용된 분양권 전매제한 완화도 적용된다.
현대건설은 모든 세대에 세대창고를 제공한다. 면적에 따라 대형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파우더룸을 배치해 공간활용성을 높이고 ‘ㄱ’자, ‘ㄷ’자 등의 주방설계를 적용해 동선을 최척화했다고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시티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당분간 고금리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부의 규제완화 정책과 건설사들의 금융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단지가 각광받을 것이다”며 “특히 내 집 마련을 위한 수요자들의 대출 여건이 앞으로 더 어려워질 수 있는 만큼 다양한 금융혜택 지공 단지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