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동원홈푸드가 비건(완전 채식주의) 전문 브랜드를 내놨다.
동원홈푸드는 24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비건 전문 브랜드 ‘비비드그린’의 신제품 ‘비건 카레 2종’에 대한 펀딩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 동원홈푸드는 24일까지 비건 전문 브랜드 '비비드그린'의 신제품 '비건 카레 2종'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판매한다. <동원홈푸드> |
해당 기간 펀딩에 참여한 사람은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비비드그린은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비건 전문 브랜드다.
동원홈푸드는 삼조쎌텍사업부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음식 본연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점을 비비드그린의 최대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비건 카레 2종은 순한 맛과 매운 맛으로 구성되며 비건표준인증원의 인증을 받았다.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뜻이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2021년 선보인 비건 마요네즈가 출시 1년 만에 10만 개 이상 판매될 만큼 호응을 얻어 비건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비비드그린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