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올해 신제품 출시에 따른 비용 반영으로 연간 실적 전망치가 하향 조정됐다.
▲ 하이트진로 목표주가가 기존 3만3천 원에서 2만9천 원으로 낮아졌다. |
하희지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11일 하이트진로 목표주가를 기존 3만3천 원에서 2만9천 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은 기존 매주(BUY)를 유지했다.
10일 하이트진로 주가는 2만2150원에 장을 마감했다.
지난해 2~3월 이뤄진 가격 인상 효과가 반영되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올해 1분기 소주 매출은 4.1% 증가하고, 맥주 매출은 2.6% 감소했을 것으로 추정됐다.
하이트진로는 1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5976억 원, 영업이익 286억 원을 냈을 것으로 추정됐다. 2022년 1분기보다 매출은 2.4%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50.7% 줄어드는 것이다.
하 연구원은 “올해 하이트진로 소주와 맥주부문 모두 주류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마케팅 비용 지출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1분기 실적 및 연간 실적 감익이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올해 연간 실적 전망치는 기존 매출 2584억 원에서 2572억 원으로, 기존 영업이익 220억 원에서 175억 원으로 하향됐다.
하 연구원은 “소주 점유율 방어 및 향후 맥주 신제품 ‘켈리’의 판매 호조로 맥주 점유율이 상승한다면 주가의 우상향 흐름 진입도 가능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