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미국 MIT와 수소오토바이 개발 나선다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3-03-30 13:52: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 육상모빌리티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30일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 전기자동차팀(MIT EVT)과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한 오토바이 공동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미국 MIT와 수소오토바이 개발 나선다
▲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 전기자동차팀(MIT EVT)에서 직접 설계하고 개발한 오토바이 이미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MIT EVT는 수소오토바이를 직접 설계하고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수소연료전지파워팩 모듈 DM15를 적용하기로 했다.

DM15는 가볍고 높은 안전성을 갖춘 수소연료전지파워팩 모듈로 최대 1.5kW의 출력을 낼 수 있고 장시간 운용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형태로 활용(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드론 기체는 물론 다양한 지상모빌리티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MIT EVT는 더 많은 기업들이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해 육상모빌리티를 개발할 수 있도록 오토바이 설계에 대한 기술(수소연료전지 관련 기술 제외)을 오픈 소스로 공개하기로 했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의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것 외에도 DM15의 성능과 내구성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할 수 있는 사업분야와 파트너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한국갤럽] 내년 지방선거, '여당 다수 당선' 42% vs '야당 다수 당선' 35%
대기업 92곳 3개월 만에 69개 소속 계열 제외, 카카오 17개 SK 9개 현대차 3개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에 정해린 삼성물산 사장 내정, 경영관리 전문가
미국 반도체법 수혜 기업에 '중국산 장비 금지' 추진, 삼성전자 TSMC 영향권
[한국갤럽] 경제 '좋아질 것' 40% '나빠질 것' 35%, 20·30과 40·50 ..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60%로 1%p 상승, 중도층 '긍정' 66%로 3%p 올라
[한국갤럽] 정당지지도 민주당 43% 국힘 24%, 2주째 격차 커져
마이크론 주가 급락에도 낙관론 여전, UBS "HBM 투자 몰려 D램 장기 호황"
삼성벤처투자 대표이사로 이종혁 내정, IT·전자부품 기술 전문가
현대차증권 "대웅제약 목표주가 상향, 디지털 헬스케어 성장 기대감 반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