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 경기 판교점이 ‘신명품’으로 불리는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늘린다.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는 에르메스나 루이비통, 샤넬과 같은 기존 명품 브랜드보다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디자인과 품질이 우수한 브랜드를 일컫는다.
▲ 현대백화점 경기 판교점(사진)이 신명품으로 불리는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늘린다. |
남들과 다른 브랜드를 사용한다는 희소성을 드러내준다는 측면에서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현대백화점은 판해외교점의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 전문관인 2층 ‘해외패션관’이 9개월 동안의 재단장 공사를 마쳐 31일 새롭게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해외패션관 리뉴얼에 따라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에르메스, 루이비통 등이 입점한 1층 해외명품관과 이어지는 경기권 최대 수준의 해외 럭셔리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31일 기준으로 판교점의 럭셔리 브랜드 수는 모두 75개가 된다. 지난해 3월과 비교해 약 40% 늘어난 것이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이는 경기권 백화점 최대 규모이며 서울 강남 지역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76개)이나 무역센터점(82개)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이번에 리뉴얼 오픈하는 해외패션관의 규모는 약 2479㎡(750평)로 최근 MZ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는 신명품 브랜드를 대거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가브리엘라허스트’, 프랑스 명품 구두 ‘크리스찬루부탱’ 등 럭셔리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새로 입점했다.
현대백화점은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매장을 구성하는 데도 트렌드를 반영했다. 공용부 동선을 넓히고 자연을 형상화한 곡선 기둥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회자될 만한 감성의 디자인을 적용해 감각적 공간을 연출했다는 것이 현대백화점의 설명이다.
현대백화점은 매장 중앙에 팝업 공간도 마련해 트렌디한 신명품 브랜드의 이색 팝업 행사도 시즌별로 선보이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현대백화점이 판교점에 신명품 등 럭셔리 상품군을 적극 보강하는 것은 판교 인근에 거주하는 젊은 고소득 직장인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판교점 인근에는 소득 수준이 높은 20~40대 젊은 고객이 많아 명품 소비가 활발하다”며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신명품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판교점을 찾는 젊은 고객들이 크게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