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브랜드파이낸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1위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3-21 09:14: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로 뽑혔다.

21일 영국 브랜드 가치 평가 컨설팅 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의 '2023 레스토랑 25' 보고서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스타벅스, 브랜드파이낸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1위
▲ 영국 브랜드 가치 평가 컨설팅 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의 '2023 레스토랑 25' 보고서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 1위에 뽑혔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매해 브랜드 파워, 시장 점유율, 고객 충성도 등을 계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 25개를 선정한다.

최근 6년 동안 1위를 차지한 스타벅스는 올해도 1위 자리를 지켰다.

브랜드파이낸스에 따르면 2022년 스타벅스의 브랜드 가치는 2021년보다 17% 증가한 534억 달러를 기록하며 2위인 맥도날드와의 격차를 더 벌렸다.

스타벅스와 맥도날드에 이어 KFC(3위), 도미노피자(4위), 써브웨이(5위) 순으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에 뽑혔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넷마블 하반기도 안정적 매출 전망, 기대작 본격적 출시 예정"
대신증권 "영원무역 2분기 자전거 브랜드 스캇 적자 줄어, 실적 부담 경감"
미래에셋증권 "하이브 3분기까지 이익률 압박 지속, 해외서 현지확 작업 진척"
대신증권 "한국콜마 2분기도 이익 개선세 지속,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