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브랜드파이낸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1위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3-21 09:14: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로 뽑혔다.

21일 영국 브랜드 가치 평가 컨설팅 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의 '2023 레스토랑 25' 보고서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스타벅스, 브랜드파이낸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1위
▲ 영국 브랜드 가치 평가 컨설팅 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의 '2023 레스토랑 25' 보고서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 1위에 뽑혔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매해 브랜드 파워, 시장 점유율, 고객 충성도 등을 계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 25개를 선정한다.

최근 6년 동안 1위를 차지한 스타벅스는 올해도 1위 자리를 지켰다.

브랜드파이낸스에 따르면 2022년 스타벅스의 브랜드 가치는 2021년보다 17% 증가한 534억 달러를 기록하며 2위인 맥도날드와의 격차를 더 벌렸다.

스타벅스와 맥도날드에 이어 KFC(3위), 도미노피자(4위), 써브웨이(5위) 순으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에 뽑혔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대우건설, 2018년 서울 금천구 지반침하 사고로 '2개월 영업정지' 제재 받아
현대차그룹·포스코그룹 미국 루이지애나 제철소 공동 투자 결정, 지분율 80대 20
[정시특집-대학바로가기] 중앙대 정시 가나다군 1944명 선발, 첨단분야 신설·증원
네이버, 스페인 투자 계열사 주식 9728억 더 취득해 완전자회사로
검찰, '미공개 정보 이용' 구연경 LG복지재단 대표 부부에게 실형 구형
[16일 오!정말] 이재명 "제일 나쁜 것은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것"
고려아연 "미국 제련소 투자는 경영상 목적 따라 적법하게 진행, MBK·영풍에 유감"
[원화값 뉴노멀④] 삼양식품 김정수와 오뚜기 함영준 희비 가르는 고환율, 식품업계 비빌..
한동훈, 국힘 다무감사위의 김종혁 중징계 권고에 "민주주의를 돌로 쳐 죽일 수 없다"
넥슨 PC·모바일 게임 시장서 연말 겹경사, 이정헌 IP 확장 전략 통했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