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SSG닷컴 '힙스토랑' 매출 3배 증가, 온라인 장보기에 콘텐츠 결합 성공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2-20 10:13: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콘텐츠와 연계한 장보기 프로모션으로 고객 관심을 모으는 데 성공했다.

SSG닷컴은 20일 콘텐츠 연계 장보기 프로모션인 '힙스토랑(Hipstaurant)'의 누적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행사 기간 매출이 평소보다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SSG닷컴 '힙스토랑' 매출 3배 증가, 온라인 장보기에 콘텐츠 결합 성공
▲ SSG닷컴이 콘텐츠와 연계한 장보기 프로모션 '힙스토랑'으로 매출을 늘리는데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힙스토랑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을 소개하고 관련 레스토랑의 간편식(RMR) 등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연계하는 쇼핑 콘텐츠다. 지난해 7월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SSG.TV)'를 론칭하면서 함께 선보였다.
 
가장 반응이 좋았던 행사는 2월에 진행한 '힙슐랭 발렌타인'편이다.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수제 초콜릿 맛집과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등의 상품을 선보인 결과 행사 이전보다 매출이 25배 증가했다.

프로모션에서 소개된 상품은 행사 이후에도 매출이 20%씩 늘어나고 있다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미쉐린 가이드가 선정한 맛집 '툭툭누들타이'의 팟타이·톰양꿍, 사퀴테리 전문점 '소금집'의 잠봉뵈르 등 대표 밀키트 상품 매출은 2배가량 늘었다.
 
객단가도 평균 25%가량 늘었다. 고객 대부분이 구매 계획에 없던 힙스토랑 소개 상품을 장바구니에 추가로 담은 것으로 조사됐다. 프리미엄 그로서리 스토어 'SSG푸드마켓' 한우를 소개하는 프로모션에서는 객단가가 약 2배 높아졌다.

힙스토랑 상품을 구매한 고객 3명 가운데 1명은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