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동 아마존에 입점한 웨이크메이크 상세 페이지. < CJ올리브영 > |
[비즈니스포스트] CJ올리브영이 아랍에미리트(UAE)를 거점 삼아 중동 시장을 공략한다.
CJ올리브영은 자체 화장품 브랜드(PB)를 앞세워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중동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은 색조가 발달한 중동 시장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색상과 선명한 발색이 강점인 '웨이크메이크'(WAKEMAKE)를 첫 번째 수출 브랜드로 선정했다. 웨이크메이크는 올리브영이 2015년 선보인 자체 색조 화장품 브랜드다.
CJ올리브영은 30대 미만 인구가 많아 화장품에 관심이 높은 아랍에미리트를 중동 진출 거점으로 선택했다. 지난해 8월 아마존과 눈닷컴 등 현지 이커머스 플랫폼에 이어 올해 1월부터 세포라, 페이시스 등 오프라인 매장으로도 판매처를 확대하고 있다.
아랍에미리트에서 가장 인기있는 상품은 '웨이크메이크 철벽 펜 아이라이너'다. 히잡으로 얼굴을 가리는 특성상 아이라이너를 비롯해 아이섀도우와 아이브로우 등 눈에 포인트를 주는 제품들의 인기가 많다.
CJ올리브영은 웨이크메이크를 시작으로 올해 브링그린(BRING GREEN) 등 자체 기초 브랜드의 아랍에미리트 수출을 순차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아랍에미리트를 거점 삼아 주변 국가로 확장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가격과 품질 경쟁력이 좋은 K-뷰티 선호도가 최근 높아지는 추세인 만큼 자체 브랜드 수출을 통해 중동 뷰티 시장 동향을 면밀히 살펴 나갈 계획"이라며 "K-뷰티 성장 기회 요인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며 한국 화장품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