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편의점 CU 초저가 PB 상품 '득템 시리즈', 누적 판매량 1천만 개 넘어서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2-08 10:34: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의 초저가 자체 브랜드(PB) 상품이 누적 판매량 1천만 개를 돌파했다.

CU의 운영사 BGF리테일은 8일 CU가 선보이고 있는 자체 브랜드 '득템 시리즈' 상품이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 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편의점 CU 초저가 PB 상품 '득템 시리즈', 누적 판매량 1천만 개 넘어서
▲ 편의점 CU의 특가 상품인 ‘득템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1천만 개를 돌파했다.

BGF리테일이 2021년 편의점업계 최저가 콘셉트로 론칭한 득템 시리즈는 김치, 라면, 계란, 티슈 등 고객들의 구매 수요가 높은 제품을 NB(제조업체 고유브랜드)상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왔다.

초저가 PB 시리즈 누적 판매량이 1천만 개를 넘어선 것은 편의점업계에서 CU가 처음이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2022년 CU 득템 시리즈 매출은 2021년과 비교해 8.4배 늘어났다. 올해 1월1일부터 2월5일까지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3배나 높다.

CU는 6일 득템 시리즈의 20번째 상품인 ‘볶음 김치 득템’을 선보였다. CU에서 판매하는 다른 소포장 볶음 김치 상품보다 가격이 30% 저렴하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물가 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보인 득템 시리즈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소용량 반찬까지 득템 시리즈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득템 시리즈와 할인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인기기사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쿠팡 '멤버십 가입비 인상' 무서운 진짜 이유, 김범석 플라이휠 전략 '순풍에 돛' 남희헌 기자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현대건설·GS건설·삼성E&A 사우디 자푸라 수주 정조준, 가스전 싹쓸이 기대 류수재 기자
화웨이 새 스마트폰 출시에 미국정부도 '촉각', 반도체 기술 발전 성과가 관건 김용원 기자
HLB, 세계 최대 바이오 단지인 미국 보스턴에 사무소 설립 김민정 기자
한국전력 한전KDN 지분 매각 반대 직면, 헐값 매각·민영화 논란 터져나와 김홍준 기자
KB증권 “HBM 경쟁 심화는 국내 반도체장비업체에 기회, 한미반도체 수혜” 박혜린 기자
[조원씨앤아이] 윤석열 지지율 31.8%로 하락, 차기 대선주자 이재명 1위 김대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