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코리아문화수도 조직위, 문화계 신인 발굴 행사

고진영 기자 lanique@businesspost.co.kr 2016-07-08 16:05: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코리아문화수도 조직위원회가 문화자원의 발굴과 문화교류를 목표로 하는 ‘깔깔깔 프로젝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코리아문화수도 조직위원회는 8일 “깔깔깔 프로젝트는 서울에 치우친 문화 콘텐츠를 확산해 문화격차를 줄이고자하는 문화수도 사업 가운데 하나”라고 설명했다.

  코리아문화수도 조직위, 문화계 신인 발굴 행사  
▲ 코리아문화수도 선정위원.
깔깔깔 프로젝트는 무명 신인 아티스트들을 지역민들과 연결해준다. 이는 무대에 설 기회가 부족한 아티스트들과 문화를 향유할 기회가 부족한 지역민들이 만날 기회를 준다.

음악과 미술, 스포츠, 음식 등 모든 문화영역의 실력 있는 신인들이 프로젝트에 지원할 수 있고 그들은 10월부터 무대에 오르게 된다.

깔깔깔 프로젝트 조직위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아티스트들의 정보와 작품들을 공개한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이 온라인에서도 대중들에게 홍보할 창구를 얻게 되는 셈이다.

조직위는 아티스트들에게 다양한 전문가들의 도움을 제공해 전문성을 뒷받침한다.

문화수도 선정위원을 맡고 있는 배우 이순재, 시인 고은, 영화인 김동호, 건축가 김원, 명창 안숙선 등을 비롯해 정일선, 석금호, 강병인 등의 아트그룹, 양방언, 오성윤, 정진영 등 문화예술계의 전문가들의 지원이 이어질 것이다.

조직위는 “‘깔깔깔’은 개인이 가진 다양한 개성으로서의 ‘깔’을 살리자는 의미”라며 “숨어있는 빛깔들을 찾아내 전체문화의 색을 더 다채롭게 만들 수 있도록 많은 아티스트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깔깔깔 프로젝트는 코리아문화수도 조직위원회의 홈페이지(https://kcoc.or.kr)에서 양식을 써 신청할 수 있고 상시모집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관세 대법원 판결 나와도 영향 '제한적' 전망, "경제에 큰 변수 아니다"
네이버 'AI' SSG닷컴 '시너지' G마켓 '판매자 친화', '탈팡'한 소비자 잡기 ..
한화오션 실적 질주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김희철 상생경영은 'OK' 안전경영은 '글쎄'
K반도체 세계 2강 목표, 대통령 직속 특위 구성해 5년 계획 수립
S&P글로벌 "전기화·AI·국방 수요에 구리 부족 심화될 것, 공급망 못 따라가"
새마을금고 '현미경 감독' 나서는 금감원, 김인 리스크관리 역량 시험대
대만 TSMC 2025년 매출 175조, AI 수요에 전년 대비 31.6% 증가
셀트리온 주가 발목 원가율 족쇄 풀렸다, 실적 기대감에 외국인 러브콜 쇄도
'전기차 의무 판매량 2030년 50% 맞춰라', 정부 정책에 업계 "테슬라·BYD만 ..
[현장] KT 위약금 면제에 가입자 쟁탈전, 신도림 테크노마트 지금 '페이백' 경쟁에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