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블랙 햅쌀 고봉 라떼', 올해 출시 이후 누적판매 50만 잔 넘어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1-20 09:03: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올해 첫 출시한 음료 제품 '블랙 햅쌀 고봉 라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1월1일부터 선보인 '블랙 햅쌀 고봉 라떼'가 19일까지 누적판매 50만 잔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스타벅스 '블랙 햅쌀 고봉 라떼', 올해 출시 이후 누적판매 50만 잔 넘어
▲ 스타벅스가 올해 첫 출시한 제품 ‘블랙 햅쌀 고봉 라떼’(사진)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 밀크가 더해진 음료로 음료 위에 흑미 팝 토핑이 쌓여 나온다. 2019년에 출시됐던 '이천 햅쌀 라떼'의 2023년 버전이기도 하다.
 
이 제품은 1월 현재까지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가운데 '카페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스타벅스 돌체 라떼'에 이어 4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이천 햅쌀 라떼 출시 당시 판매량과 비교하면 1.5배 높은 수준이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를 구매한 고객 가운데 20~30대의 구매 비중은 65%로 나타났다.

SCK컴퍼니는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라는 점과 함께 우리 농산물 흑미와 대체유인 오트 밀크를 사용함으로써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2030세대 고객층의 구매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교보생명 승계 시계 바삐 돌아가, 신창재 두 아들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국회 이제는 경제위기 대응, '반도체 지원' '전력망 확충' 'AI 육성' 입법 재개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