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이사가 올해를 게임 퍼블리싱 강화의 원년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김창한 대표는 19일 크래프톤 사내 소통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LT)'에서 '2023년 크래프톤이 나아갈 방향'을 임직원들에게 공유했다.
▲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이사가 19일 사내 소통프로그램에서 올해를 퍼블리싱 강화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
김 대표는 "우리의 궁극적 비전이 게임이란 강력한 지식재산(IP)을 확보하고 확장해 나간다는 것임에는 변함이 없다"며 "올해는 이를 위해 우리의 역량을 응축해야 할 시기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집중해야 할 사항으로 △조직역량의 혁신과 결집 △퍼블리싱 역량과 체계 강화 △미래에 대한 투자지속 등을 제시했다.
김 대표는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보다 많은 게임이 시장에 올라갈 수 있는 체계를 갖추기 위해 퍼블리싱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퍼블리싱 강화 방안으로는 조직 재정비와 독립스튜디오 관리방식 개선, 외부개발사 지분투자 확대 등이 언급됐다.
크래프톤은 메타버스와 딥러닝 등 핵심 신사업에 대한 투자도 이어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 대표는 "올해는 세계 경제가 침체된 어려운 상황이지만 효율적 조직을 만들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며 "조직역량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해 재무적 성과도 창출하는 한 해가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다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