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US뉴스앤월드리포트 한국 국력 6위 평가, 프랑스와 일본 앞서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3-01-02 09:44: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강한 나라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2일 미국 매체 US뉴스앤월드리포트(USNWR)에 따르면 한국은 ‘2022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The world’s most powerful countries)' 6위에 올랐다.
 
US뉴스앤월드리포트 한국 국력 6위 평가, 프랑스와 일본 앞서
▲ 한국이 US뉴스앤월드리포트(USNWR)의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 순위에서 6위를 차지했다. 시민들이 1월1일 서울 영등포구 선유도공원에서 새해 첫 일출을 보고 있다.

세부 항목별로(100점 만점) 한국은 수출(84.0), 경제적 영향력(79.8), 강한 군사력(79.1), 강력한 국제동맹(66.4), 정치적 영향력(48.6), 리더(22.5) 순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USNWR은 한국의 경제적 성공을 높이 평가했다.

USNWR은 “한국의 첨단 기술과 서비스 기반 경제는 성공적 외국투자의 사례”라며 “OECD개발원조위원회의 첫 수혜국에서 지원국이 된 사례”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한국은 세계에서 많은 국민총저축을 보유하고 외국인 투자도 많이 받는 나라 가운데 하나”라며 “최근 몇 년간 한국 국민의 가처분소득은 증가했고 이 나라의 상류층은 돈을 ‘이름있는’ 상품에 쓰는 데 열심이다”라고 덧붙였다.

한국사회의 강점으로는 건강보험제도와 중학교까지 제공되는 의무교육을, 과제로는 고령화를 언급했다.

가장 강력한 국가 순위는 미국 1위, 중국 2위, 러시아 3위 순으로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 독일, 영국, 한국, 프랑스, 일본, 아랍에미리츠, 이스라엘 순으로 조사됐다.

USNWR은 매년 세계 85개 나라의 1만7천 명에게 정치·경제·군사력 등을 비롯한 국가영향력들을 물어 발표한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LG이노텍 유리기판 정조준, 유티아이와 '유리 강화' 기술 개발 속도
NH투자 "에이피알 작년 4분기 역대 최대 실적 추정, 올해 해외 성장 지속 전망"
대신증권 "BGF리테일 실적 빠르게 개선 전망, 점포 구조조정·경기 회복 등 긍정 영향"
하나증권 "미국 원전주 급등에 훈풍 기대, 현대건설 두산에너빌리티 주목"
NH투자 "신한금융 목표주가 상향, 우호적 수급 여건과 배당 확대 전망"
NH투자 "KB금융 목표주가 상향, 업계 최상위 실적과 자본비율 지속 전망"
다올투자 "파마리서치 올해 유럽에서 '리쥬란' 판매 시작해 호실적 예상"
비트코인 1억3294만 원대 하락, 투자자 차익실현 나서며 상승세 소폭 둔화
삼성전자 2025년 4분기 영업이익 20조, 반도체 호황에 역대 최대
금융위,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 '은행 컨소시엄'에 우선 허용하는 방안 추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