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hy, 국가고객만족도조사에서 우유·발효유부문 25년 연속 1위에 올라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2-12-22 17:36: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hy(옛 한국야쿠르트)가 국가고객만족도조사에서 2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hy는 2022년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우유·발효유부문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hy, 국가고객만족도조사에서 우유·발효유부문 25년 연속 1위에 올라
▲ hy(옛 한국야쿠르트)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유·발효유 부문 2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는 최장기간 1위 유지기록이다. hy는 1위 달성 배경으로 배송품질과 향상 노력과 기능성 브랜드 확장 등을 꼽았다. hy의 아쿠르트 배송사원이 고객과 함께 서있다.

hy가 국가고객만족도조사에서 1위에 오른 것은 25년째다. 1998년 조사를 시작한 이래 최장 기간 1위 기록이다.

국가고객만족도조사는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수준을 다각도로 평가하는 것으로 △기대수준 △인지가치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등을 평가·계량화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hy는 1위 달성 이유로 배송 품질 향상 노력과 기능성 음료 제품 확장을 꼽았다.

hy는 2014년 냉장카트 ‘코코’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생산부터 고객이 제품을 받을 때까지 모든 과정에서 온도를 유지하는 ‘풀 콜드체인(Full Cold-Chain)’을 완성했다.

지난해에는 3세대 냉장카트 ‘코코3.0’ 개발을 완료해 보급했다. 코코3.0은 △20% 늘어난 냉장고 용량 △전후방 추돌방지 센서 △조향보조장치 △자동잠금장치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능성 음료 신재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hy는 올해 2월 장과 피부건강 관련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음료 ‘MPRO4’를, 5월에는 ‘하루야채 바이탈 눈건강’을 각각 출시했다. 

또 2월에는 대표 브랜드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에 자체 개발한 개별인정형 소재 ‘꾸지뽕잎 추출물’을 적용한 제품을 내놨다.

hy는 소재 연구개발을 통해 기능성 제품을 확대하고 기업 사이 거래(B2B)사업에도 활용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신상익 hy M&S부문장은 “건강한 삶이라는 기업 미션 아래 1만 1천 명 프레시 매니저와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 국가고객만족도 2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배송품질 향상과 안전한 제품으로 고객에게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