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2022-12-05 17:11:40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이마트24가 멤버십 혜택을 주는 대체불가토큰(NFT)을 판매한다.
이마트24는 18일부터 ‘원둥이 NFT’를 화이트리스트(사전예약 고객 판매) 방식으로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 이마트24는 ‘원둥이 NFT’를 화이트리스트(사전예약 고객 판매) 방식으로 판매한다. 사진은 원둥이 NFT 이미지. <이마트24>
이마트24가 발행하는 원둥이 NFT는 모두 7272개로 고유 번호를 가진 NFT로 발행하며 각 1만9천 원에 구입할 수 있다.
원둥이 NFT는 모두 10종으로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코스튬을 입고 있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선보이는 원둥이 NFT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개념이 결합된 NFT다. 원둥이 NFT를 타인에게 판매하면 멤버십 혜택도 같이 양도된다.
삼각김밥, 컵라면, 와인, 커피 등의 코스튬을 입고 있는 원둥이 NFT는 각 상품에 맞는 정기 할인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각 NFT의 멤버십 혜택은 1년 동안 유지된다.
이마트24는 원둥이 NFT를 구심점으로 모바일앱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고 충성도 높은 고객들이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둥이 NFT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이마트24가 사전에 발행하는 ‘행성 NFT’를 보유하고 있어야한다.
이를 위해 이마트24는 9일과 10일 모두 2만 개의 행성 NFT 사전증정(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성 NFT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서울 삼청동에 운영중인 NFT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에게 선착순 무료로 증정한다. 행성NFT는 인당 1개씩만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플친에게는 9일 행성 NFT 선착순 증정 안내 메시지가 발송되며 ‘에어드롭 받기’를 누르면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 행성 NFT가 들어온다.
10일에는 NFT팝업스토어 안에 마련된 행성 NFT 에어드롭 안내 QR코드를 스캔해 행성 NFT를 받을 수 있다.
14일까지 행성 NFT를 보유한 고객은 18일부터 클립 드롭스(NFT 마켓)에서 판매되는 원둥이NFT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멤버십 혜택이 결합된 NFT를 통해 고객들이 실제 매장에서 혜택을 누리면서 NFT를 쉽게 경험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원둥이NFT를 통해 원둥이 캐릭터에 대한 팬덤 형성과 이마트24 매장 방문을 유도해 궁극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가맹점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