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홈쇼핑이 11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웹(Web)3.0 기반 NFT 거래소 에그버스와 NFT 콘텐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왼쪽)과 현익재 에그버스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
[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NFT(대체불가능토큰)를 활용한 콘텐츠 사업에 속도를 낸다.
롯데홈쇼핑은 1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웹(Web)3.0 기반 NFT 거래소 에그버스와 NFT 콘텐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 현익재 에그버스 대표, 오효근 에그버스 최고기술책임자(CTO), 조은주 에그버스 부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앞으로 △NFT 기술 고도화 및 공동 기획 △메타버스,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은 자체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NFT 콘텐츠를 공동 개발한다. 롯데홈쇼핑 NFT샵과 에그버스 거래소를 연동해 NFT샵에서 판매하는 NFT를 에그버스 플랫폼에서도 구매하고 재거래할 수도 있다.
두 회사는 앞으로 예술, 문화 등을 접목시킨 다양한 분야의 NFT 콘텐츠들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 NFT샵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과 협업해 국내 유명 프로골퍼 캐릭터를 제작, 프로골퍼와 라운드 혜택을 제공하는 골프 NFT도 발행하기로 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