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건설

롯데건설 유튜브채널 '오케롯캐' 구독자 20만, 조회수는 1천만 회 넘어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2-11-11 10:07: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채널 ‘오케롯캐’ 구독자가 20만 명을 돌파했다.

롯데건설은 오케롯캐가 올해 1월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0만 명을 넘어 실버버튼을 받은 지 10개월 만에 구독자 수가 20만 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오케롯캐 채널은 누적 조회 수도 1057만 회에 이른다.
 
롯데건설 유튜브채널 '오케롯캐' 구독자 20만, 조회수는 1천만 회 넘어
▲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채널 오케롯캐 구독자 수가 20만 명을 넘어섰다. 사진은 오케롯캐 채널아트 이미지. <롯데건설>

유튜브는 구독자 수가 일정 수준을 넘기면 ‘버튼’을 준다. 구독자 수가 10만 명이 넘으면 실버버튼, 100만 명이 넘으면 골드버튼, 1천만 명이 넘으면 다이아몬드버튼을 받게 된다.

롯데건설 오케롯캐는 2021년 7월7일 리뉴얼 오픈으로 첫 선을 보인 뒤 약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모았다.

올해 7월에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유튜브 기업 일반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롯데건설은 오케롯캐 채널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 소통을 목표로 주거, 부동산,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개그맨 이호창씨와 댄스팀 홀리뱅, 가수 이무진씨가 각각 참여한 웹 예능, 아트필름, 뮤직비디오 등은 조회 수가 수백만 회를 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은 물론 부동산, 재테크와 관련된 전문가와 테이블 토크, 웹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20만 구독자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오케롯캐는 앞으로도 고객과 접점을 늘리기 위한 차별화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제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시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 속 윤석열표 '대왕고래' 시추 탐사 시작,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듯
한덕수 권한대행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 만난 뒤 "이제 모든 정부 조직 권한대행 지원 체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한국 조선업 올해 8년 만에 최저 수주 점유율 전망, 중국의 25% 수준
이재명 "국회와 정부 참여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소비침체 해결 위해 추경 논의해야"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