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랑풍선은 청렴한 기업문화 정착과 공정한 가치 실현을 위해 윤리경영 제도를 개선·강화했다고 8일 밝혔다. |
[비즈니스포스트] 노랑풍선이 윤리경영 제도를 개선하고 실천에 힘을 쏟는다.
노랑풍선은 청렴한 기업문화 정착과 공정한 가치 실현을 위해 윤리경영 제도를 개선·강화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도 개선은 코로나19 위기 이후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이 늘어나는 시기에 윤리적 책임의식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개정된 윤리경영 실천 강령에는 △고객 가치 최우선 △고객 및 협력사와 존중·신뢰 관계 구축 △공정한 업무 수행 △금품·향응 수수 금지 △신의성실 의무 △부패 예방 및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등이 포함됐다.
노랑풍선은 사내 그룹웨어를 통해 개정된 실천 강령을 공지하고 임직원으로부터 ‘윤리경영 실천서약서’ 및 ‘직무청렴계약서’의 동의를 받았다.
전국 대리점과 현지 협력사에도 해당 내용을 담은 안내문을 발송해 상생·협력 가치 실현을 위한 윤리경영 실천에 동참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협력사와 동반 성장하고 부조리를 방지하기 위해 ‘윤리경영 신고센터(신문고)’의 역할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제보자는 온라인 신문고나 법무감사실 이메일을 통해 비대면으로 제보할 수 있으며 향후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지 않도록 제보자 보호 시스템도 마련했다.
노랑풍선은 올해부터 협력사 계약서에 관련 조항을 추가했으며 계약을 체결할 때 청렴확약서를 받아 윤리경영을 실천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윤리경영 제도 개선은 건전하고 투명한 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인식 제고와 동참을 위해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협력사로부터 신뢰받는 여행기업으로서 윤리경영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