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수재 기자 rsj111@businesspost.co.kr2022-08-30 13:22:06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엔지니어링이 2023년도 신입사원 및 글로벌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9월13일까지 2023년도 신입사원 및 글로벌인턴 지원을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 현대엔지니어링이 2023년도 신입사원 및 글로벌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사진은 현대엔지니어링 채용 홍보물. <현대엔지니어링>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플랜트, 건축, 인프라, 자산, G2E·전략, 스마트기술, 재경, 경영지원, 구매, 안전품질 등 10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전형은 서류, 역량검사, 1차면접, 2차면접으로 나눠 진행된다.
신입사원 공채 지원 요건은 정규 4년제 대학 이상 유관 전공 졸업(예정)자로서 해외근무에 결격사유가 없고 남성은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대상이어야 한다. 직무 관련 기사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글로벌 인턴 채용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신입사원 채용과 같은 분야와 전형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한국 정규 4년제 대학 이상 유관 전공 졸업(예정자)로서 한국어능력시험(TOPIC) 5급 이상을 보유해야 하고 영어를 능숙하게 쓸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비자(E-7 또는 동급) 취득에 결격사유도 없어야 한다.
글로벌 인턴십에 합격한 외국인 지원자는 현대엔지니어링 신입사원과 같은 근무조건으로 1년 동안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이후 평가 절차를 거쳐 정규 직원으로 전환된다.
지원자들은 각 전형에서 직무적합성과 인재상부합도를 중점으로 평가받게 된다. 모든 전형은 블라인드 전형으로 진행된다.
또한 각 전형을 진행함에 있어 이전 단계의 점수를 고려하지 않는 '제로 베이스'도 적용해 공정한 채용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고 현대엔지니어링은 설명했다.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현대엔지니어링 채용 홈페이지 및 현대엔지니어링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채용설명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채용 담당자는 "앞으로 당사의 미래 성장을 책임질 글로벌 인재 확보 및 육성을 위해 이번 2023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규모를 전년보다 대폭 확대했다"며 "공평하고 공정한 환경에서 각 직무에 적합한 인재 채용에 나설 것을 지원자에게 약속한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