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금융소비자연맹 신용카드 평가 삼성카드 1위, 롯데카드는 7위로 꼴찌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2-08-11 17:09: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금융소비자연맹 분석 결과 삼성카드가 ‘2022 좋은 카드사' 1위에 올랐다. 롯데카드는 꼴찌인 7위를 차지했다.

금융소비자연맹(금소연)은 11일 카드사 7곳의 개별 공시정보를 종합 분석해 2022년 소비자 평가 ‘좋은 카드사’ 순위를 발표했다.
 
금융소비자연맹 신용카드 평가 삼성카드 1위, 롯데카드는 7위로 꼴찌
▲ 금융소비자연맹(금소연) 분석 결과 삼성카드가 ‘2022 좋은 카드사' 1위에 올랐고 롯데카드는 꼴찌인 7위를 차지했다. <연합뉴스>

금소연은 소비자가 카드사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을 4대 부문·12개 항목으로 구분해 안정성(40%), 소비자성(30%), 건전성(20%), 수익성(10%)을 평가했다. 

평가에는 금감원 공시자료, 여신금융협회 경영공시자료, 소비자설문이 활용됐고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2022 좋은 카드사' 순위를정했다.

‘2022 좋은 카드사' 종합순위 1위는 삼성카드가 차지하면서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금소연은 "삼성카드는 안정성에서 1위, 소비자성과 수익성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전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전년에 이어 1위를 유지했으며 다른 카드사들에 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종합순위 2위는 지난해 5위에 그쳤던 우리카드가 차지했다. 우리카드는 건전성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수익성에서 1위에 오른 신한카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종합순위 3위에 올랐다.

KB국민카드는 소비자성에서 1위를 기록했고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종합순위 4위를 유지했다

하나카드는 안정성에서 꼴찌인 7위를 기록한 데 따라 지난해 2위였던 종합순위가 5위로 밀렸다.

현대카드는 지난해 꼴찌에서 올해는 종합순위 6위로 1단계 상승했다. 지난해에는 안정성과 건전성 모두 꼴찌였는데 올해는 안정성 5위, 건전성 3위에 올랐다.

롯데카드는 소비자성과 건전성에서 7위를 하며 전년도 6위에서 7위로 순위가 하락했다.

금소연은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종합 분석하고 평가한 ‘좋은 카드사’ 결과가 금융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