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의 수익성이 2분기 일회성 인건비 등의 영향으로 낮아졌다.
LG유플러스는 2022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조3843억 원, 영업이익 2484억 원, 순이익 1620억 원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
▲ LG유플러스는 2022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조3843억 원, 영업이익 2484억 원, 순이익 1620억 원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 |
2021년 2분기보다 매출은 1.2%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7.5%, 순이익은 23.1% 감소했다.
수익성이 악화된 것은 희망퇴직으로 인해 일회성 인건비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는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2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문별 실적을 살펴보면 무선 사업 매출은 1조5410억 원으로 2021년 2분기보다 2.2% 증가했다.
무선 가입자 순증과 2분기 연속 역대 최저 해지율 달성 등의 질적 성장이 주효했다.
무선 가입자는 2021년 2분기보다 10.3% 증가하며 누적 가입자는 1896만8천 명으로 늘었다. 5G 가입자는 작년 2분기보다 44.2% 증가한 537만3천 명으로 나타났다.
이동통신(MNO) 해지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0.17% 포인트 개선되며 역대 최저치인 1.11%를 기록했다.
알뜰폰(MVNO) 가입자는 2021년 2분기보다 40.6% 늘어난 331만4천 명이었다.
인터넷TV(IPTV)와 초고속인터넷을 포함한 스마트홈 사업과 스마트팩토리,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등 기업 인프라 사업도 성장을 이어갔다.
스마트홈 부문은 작년 2분기와 비교해 7.6% 늘어난 5796억 원의 매출을 거뒀다.
IPTV 사업은 7.8% 증가한 3276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IPTV 누적 가입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 늘어난 539만6천명을 기록했다.
사용자 환경(UI)을 개선하고 U+아이들나라, U+홈트나우, U+골프 등 자체 콘텐츠를 강화한 것이 효과를 본 것으로 분석됐다.
초고속인터넷 매출은 252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3% 늘었다. 누적 가입자는 486만2천 명으로 같은 기간 4.8% 성장했다
기업 인프라 사업 매출은 4.4% 증가한 4032억 원이었다.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 상승한 691억 원을 기록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하반기에도 고객 가치 혁신 경영 기조를 이어가 전 사업 영역에서 질적 성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미래 성장 사업에서 의미 있는 성과 도출과 재무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