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푸드가 28일 서울 서초구 데블스도어에서 ‘베러미트 신제품 론칭 및 비전 설명회’를 열고 비전 발표와 함께 신제품을 선보였다. 사진은 행사에서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가 사업 비전을 설명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
[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푸드가 식물성 대체육으로 만든 신제품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 햄을 내놨다.
신세계푸드는 28일 서울 서초구 데블스도어에서 베러미트 신제품 론칭 및 비전 설명회를 열고 신제품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 햄을 선보이며 ‘더 나은 식품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비전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는 이날 행사에서 “지금까지 고기를 먹기 위해 해오던 공장식 사육과 식품첨가물을 활용한 제품 생산을 계속 방치하게 되면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이 큰 어려움에 처할 수 있게 된다”며 “베러미트를 일반적인 고기 대체재가 아닌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대안재 즉 대안육으로 알리기 위한 활동을 펼치며 대안식품 시장 육성에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 햄은 신세계푸드가 개발한 식물성 대체육 캔 햄이다.
발색제, 보존제로 쓰이는 식품첨가물 아질산나트륨이 포함되지 않았으며 기존 캔 햄에 들어가는 동물성 지방, 콜레스테롤 등도 배제됐다.
신세계푸드는 앞으로 가공식품을 만들 때 기존 동물성 가공육 대신 베러미트를 활용한 식물성 대안육으로 점차 변화시켜 나간다는 방침을 세웠다.
신세계푸드는 이를 실천하기 위해 최근 신세계푸드의 식품 브랜드 ‘올반’ 간편식 가운데 햄, 베이컨 등 가공육이 사용되는 제품을 베러미트로 교체하기 위한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아울러 급식, 외식 등 각 사업에도 베러미트의 활용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유명 셰프들과 협업해 베러미트 샌드위치와 샐러드 등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메뉴로 SK텔레콤, SK하이닉스, 서울시 등과 함께 대안육 급식 캠페인 ‘베러데이(Better Day)’를 진행하고 노브랜드 버거 등 신세계푸드의 외식 브랜드에서도 올해 하반기부터 출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송 대표는 “소비자들이 간편식, 급식, 외식 등 다양한 영역에서 베러미트를 접하면서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대안재로서의 가치를 공감하고 주변에 전파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