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제과 '설레임' 출시 20돌 맞아 제품 리뉴얼, "먹기 편하게 바꿨다"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2-07-26 10:11: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제과의 아이스크림 설레임이 출시 20주년을 맞이했다.

롯데제과는 치어팩(주머니 형태의 몸체에 돌림마개를 만들어 넣은 용기) 형태의 쉐이크 아이스크림 ‘설레임’ 출시 20주년을 맞아 최근 제품을 재단장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제과 '설레임' 출시 20돌 맞아 제품 리뉴얼, "먹기 편하게 바꿨다"
▲ 롯데제과가 아이스크림 설레임 출시 20주년을 맞이해 제품을 리뉴얼했다.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자제 브랜드 진단을 통해 분석한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불편사항을 대폭 개선해 더욱 먹기 편하게 바꾼 것이 핵심이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개선 사항을 살펴보면 설레임 전체 매출의 75%를 차지하는 설레임 밀크쉐이크의 우유 함량을 기존 1%에서 10%로 늘렸다. 구입 시점에 꽁꽁 얼어 있어 즉시 먹기 힘들었던 점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다.
 
우유 함량이 늘어나면 어는점이 상대적으로 낮아지기 때문에 상온에서의 경도(단단한 정도)를 떨어뜨려 구입 직후에도 쉽게 먹을 수 있다.

또 제품 뚜껑이 잘 열리지 않는다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뚜껑의 크기를 기존 16mm에서 22mm로 키우고 돌출면을 만들어 잡기 쉽게 만들었다.

롯데제과는 설레임 제품의 로고를 포함한 패키지 디자인도 바꿨다.
 
롯데제과는 설레임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광고모델로 방송인 이미주씨를 발탁해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콘셉트를 알리고 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