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이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젊은 인재들을 선발해 지원한다.
한화그룹은 6월15일까지 '한화 멤버십 프로그램(HWP: Hanwha Membership Program)' 4기를 선발한다고 30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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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갈 젊고 창의적인 인재와의 만남 한화 멤버십 프로그램 4기 선발한다. |
한화 멤버십 프로그램은 1인 콘텐츠제작자로 변신을 꿈꾸는 인재들을 선발하고 양성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제작 능력을 갖춘 대학생이 앞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능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다.
한화그룹은 HWP 인재상으로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높은 이해와 관심, 최신 콘텐츠 트렌드 분석 능력, 다양한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 카드뉴스, 웹툰, 포토툰 등)의 창작역량을 갖춘 대학생으로 꼽았다.
선발된 대학생은 여름방학 때 7주 동안의 교육 및 실습을 받는다.
한화그룹 최고의 교육시설인 경기도 가평에 소재한 한화인재경영원에서 기초 입문교육과 비즈니스 매너, 팀빌딩 교육 등을 듣는다. 이후 서울 장교동 한화그룹 본사빌딩에서 교육이 이어진다.
한화그룹은 7주 동안의 HWP과정이 끝나면 8월 말 최종발표 및 수료식으로 프로그램을 끝낸다. 그 뒤에도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인적네트워크를 만들도록 지원해 준다.
수료생은 한화그룹 계열사의 연관업무 지원 시 가점을 받는다. 실제로 HWP 1~3기 출신들은 한화그룹 계열사의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직군에 입사해 근무하고 있다.
4년제 대학 1-4학년 학부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6월15일까지 한화그룹의 채용사이트 ‘한화인’(https://www.hanwhain.com/web/index.do)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 15명이 6월29일 선발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