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유플러스, 영유아 플랫폼 아이들나라에 맞춤형 콘텐츠 추천기능 추가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2-06-13 15:04: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가 인터넷TV(IPTV) 영유아전용 플랫폼 유플러스아이들나라에 맞춤형 콘텐츠 추천기능을 추가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아이들나라에 고객 맞춤형으로 키즈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프로필기능’을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영유아 플랫폼 아이들나라에 맞춤형 콘텐츠 추천기능 추가
▲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아이들나라에 고객 맞춤형으로 키즈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프로필기능’을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아이들나라의 프로필 기능과 상호작용(인터랙티브) 퀴즈를 체험하고 있는 모델의 모습. < LG유플러스 >

프로필기능은 IPTV에서 유플러스아이들나라를 이용할 때 부모가 입력한 자녀의 성별, 나이, 자녀와 부모의 관심사 등을 분석하여 자녀가 즐기는 콘텐츠뿐만 아니라 부모가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까지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고객 1명당 최대 3개의 유플러스아이들나라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어 자녀별로 프로필을 다르게 등록해 맞춤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자녀의 콘텐츠 시청이력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도 있다.

유플러스아이들나라 모바일앱과 유플러스tv의 프로필도 연동된다.

유플러스아이들나라에 프로필기능 뿐만 아니라 상호작용(인터랙티브) 퀴즈 서비스도 추가됐다.

자녀에게 일방적으로 제공되던 ‘책 읽어주는 TV’와 ‘영어유치원’ 콘텐츠 1700여 편을 퀴즈로 풀고 복습할 수 있도록 양방향 서비스로 제공해 학습 효과를 높인 것이다.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 춤을 추는 ‘생생댄스’ 콘텐츠에는 ‘캐릭터 배지’ 기능도 탑재됐다. 

자녀가 유플러스아이들나라 캐릭터인 ‘유삐’ 모양의 리모컨을 들고 ‘하은이 실내체조’, ‘뽀로로와 함께하는 태권도’ 등에 맞춰 춤을 추면 ‘잘했어요 50번’, ‘연속 성공 20번’ 등의 아이들나라 캐릭터 배지를 제공해 자녀가 더욱 몰입할 수 있다.

프로필 기반 추천기능과 상호작용 퀴즈 및 생생댄스 캐릭터 배지 서비스는 UHD2, UHD3 셋톱박스에 자동 업데이트 돼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셋톱박스를 교체할 필요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향후 UHD4와 사운드바 블랙에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문현일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사업담당은 “프로필기능으로 아이들의 연령, 관심사를 파악해 콘텐츠 추천의 정확도를 높이고 양방향 콘텐츠를 도입해 더 많은 아이들이 유익하게 유플러스아이들나라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 기능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최영찬 기자

최신기사

교보증권 "현대백화점, 백화점은 든든하고 면세는 살아나고 지누스는 잘하고"
삼성전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점유율 70%, 판매량 2배 더 늘릴 것"
유진투자 "오리온 중국 성장률 하락, 털고 일어나 달리면 된다"
하나증권 "KT밀리의서재 통신사 해킹 반사수혜, 밸류 리레이팅 구간"
"간암치료제 포기는 없다" 진양곤 3번째 도전, 내년 글로벌 신약 3개 이상 출시
백악관 고위 관료 "중국 AI 반도체 수출통제 유지", 엔비디아 젠슨 황 요청 거부
[전국지표조사] D-12일, 호감도 이재명 46% 김문수 33% 이준석 27%
[전국지표조사] D-12일, 차기 대선 놓고 정권교체 55% vs 정권재창출 34%
[전국지표조사] D-12일, 당선가능성 이재명 67% 김문수 23%
비트코인 시세 올해 21만 달러로 상승 가능성, "기관 투자자가 강세장 주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