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리테일, 사업전략 연계한 요기요맥주와 골든고비맥주 2종 선보여

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 2022-05-31 15:27: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GS리테일이 온오프 통합 전략과 해외 사업 전략을 연계한 맥주 상품을 출시한다.

GS리테일은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6월1일부터 사업 시너지와 연계한 △요기요맥주 △골든고비맥주 2종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GS리테일, 사업전략 연계한 요기요맥주와 골든고비맥주 2종 선보여
▲ GS리테일이 6월1일 편의점 GS25에 출시할 '요기요맥주'와 '골든고비맥주'. < GS리테일 >

GS리테일은 요기요맥주가 GS리테일이 요기요를 인수하며 OB맥주와 함께 기획한 상품으로 온라인 플랫폼 요기요와 오프라인 GS25를 연계하는 시너지 제고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GS리테일은 6월3일부터 GS25에서 요기요맥주 4캔을 구매하면 GS25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나만의냉장고’를 통해 1억5천만 원 상당의 요기요선물하기 상품권 등을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요기요앱에서 구매하고 GS25에서 찾아가는 서비스인 ‘픽업25’를 통해 상품을 1만3천 원 이상 구매하면 4천 원 할인 혜택도 적용한다.

GS리테일이 함께 출시하는 골든고비맥주는 몽골 GS25 해외사업 전략과 연계된 시너지 제고 상품이다. 

골든고비맥주는 몽골 GS25를 전개하는 숀콜라이 그룹이 생산해 몽골 맥주 점유율 약 90%를 차지하는 몽골의 대표 맥주다.

GS25는 몽골 진출 1년 만에 65개 점포를 출점했다. 

GS리테일은 골든고비맥주의 독점 역수입이 몽골 현지 파트너사와 또 다른 시너지를 제고한 사례라고 설명했다.

한구종 GS25 음용기획팀 주류 MD는 “이번에 선보이는 GS25의 차별화 맥주 2종은 맥주 그 자체로도 훌륭한 상품이지만 GS25의 중요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사례로 남을 것이다”며 “늘어가는 배달, 픽업 플랫폼 서비스와 해외 사업을 통해 국내 GS25 소비자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지속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교보생명 승계 시계 바삐 돌아가, 신창재 두 아들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국회 이제는 경제위기 대응, '반도체 지원' '전력망 확충' 'AI 육성' 입법 재개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