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1분기 글로벌TV 시장점유율 32.9%로 1위 유지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2-05-24 11:43: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2022년 1분기 글로벌TV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했다.

24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세계에 팔린 TV는 4907만 대, 매출은 256억7500만 달러로 집계됐다. 2021년 1분기보다 수량은 4.3%, 매출은 6.3% 감소했다.
 
삼성전자, 1분기 글로벌TV 시장점유율  32.9%로 1위 유지
▲ 삼성전자 네오QLED 8K TV. <삼성전자>

코로나19에 따른 보복소비가 주춤해지면서 TV 수요가 줄어든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전자는 매출 기준 32.9% 시장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2021년 4분기보다 5.2%포인트 상승했다.

LG전자는 17.7% 점유율로 2위를 유지했고 중국의 TCL(8.0%), 하이센스(7.6%), 일본 소니(7.6%)가 뒤를 이었다.

수량 기준으로도 삼성전자가 22.5%로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네오 QLED 8K를 앞세운 QLED의 꾸준한 성장과 초대형,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호조로 경쟁사들과 큰 격차를 유지한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1분기 QLED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 증가한 330만 대가 판매됐다. 삼성전자는 이 가운데 약 76%에 이르는 252만 대를 판매했는데 이는 지난해 1분기 대비 25% 증가한 수치다.

1분기 삼성전자 QLED 매출에서 미니LED를 적용한 네오QLED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40%에 달했다.

삼성전자는 75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 40.7%, 80형 이상 시장에서 48.1%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절반에 가까운 49.3%의 점유율로 1위를 유지했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다올투자 "동아쏘시오홀딩스 3분기 주요 자회사 실적 개선, 내년도 수익성 확대 전망"
메리츠증권 "SK가스 목표주가 상향, 울산GPS로 올해 역대 최고 실적 전망"
현대모비스 지배구조 글로벌 기준 가는 길, '1세대 거버넌스 연구원' 김화진 선임사외이..
기아 이동수단 넘어서려는 전략, 조화순 선임사외이사 선임으로 '디지털 거버넌스' 강화
현대차 왜 선임사외이사로 심달훈 선임했나, 국세청 출신으로 조세 관세 리스크 대응에 방점
[채널Who] 김유신 OCI도 반도체 슈퍼사이클 올라탄다, 국내 유일 반도체용 폴리실리..
이우현 길 닦은 OCI 반도체 소재와 원료 사업, 김유신 반도체 슈퍼사이클 타고 수확하나
제네시스 첫 고성능 모델 'GV60 마그마' 공개, 내년 1월 국내 출시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