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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해양생분해플라스틱 양산, 전문브랜드 '팩트' 출범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2-05-11 12: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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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해양생분해플라스틱(PHA) 양산에 들어갔다.

CJ제일제당은 인도네시아 파수루안 바이오공장의 전용 생산라인에서 해양생분해플라스틱 양산을 시작하고 생분해 소재 전문브랜드 ‘팩트(PHACT)’를 출범한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 해양생분해플라스틱 양산, 전문브랜드 '팩트' 출범
▲ CJ제일제당이 론칭한 생분해 소재 전문 브랜드 '팩트' 로고.

해양생분해플라스틱은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세포 안에 쌓아놓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과 해양을 비롯한 대부분 환경에서 분해되는 특성이 있다.

파수루안 공장은 비결정형 해양생분해플라스틱(aPHA)을 연간 5천 톤 생산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반결정형 해양생분해플라스틱(scPHA) 생산라인을 착공해 2025년에는 해양생분해플라스틱 생산규모를 연간 6만5천 톤까지 늘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해양생분해플라스틱 양산을 통해 상업성이 높은 비결정형 해양생분해플라스틱과 반결정형 해양생분해플라스틱을 모두 생산할 수 있는 최초의 기업으로 거듭나게 됐다.

CJ제일제당은 해양생분해플라스틱을 단일소재뿐 아니라 합성소재로 활용해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을 정했다.

해양생분해플라스틱 양산에 맞춰 전문브랜드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해양생분해 플라스틱 소재 PHA와 ‘행동’을 뜻하는 ACT를 합쳐 생분해 소재 전문브랜드 ‘팩트’를 론칭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를 론칭해 생분해 소재를 향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수십 년 동안 쌓아온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일상에서 지속가능한 친환경 플라스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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