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올해 8월에 출시할 ‘갤럭시Z플립4’의 외부 디스플레이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DSCC 대표인 로스 영은 현지시각 8일 트위터에서 “갤럭시Z플립4는 전작인 갤럭시Z플립3보다 더 큰 커버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것”이라며 “1.9인치가 아닌 2인치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4' 예상 렌더링 이미지. <안드로이드센트럴> |
갤럭시Z플립3의 외부 디스플레이는 1.9인치였으며 갤럭시Z플립(1세대)은 1.1인치의 외부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갤럭시Z플립4의 외부 디스플레이가 커지면 스마트폰을 펴지 않고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전작인 갤럭시Z플립3은 폴더를 열지 않고도 외부 화면에서 메시지 확인, 삼성페이 결제, 배경 이미지 변경 등이 가능했다.
갤럭시Z플립4에는 골드 색상도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로스 영은 “갤럭시Z플립4는 골드, 그레이, 라이트 블루, 라이트 바이올렛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며 “Z폴드4 색상은 베이지, 블랙, 그레이로 나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020년 갤럭시Z플립에서 골드 색상을 출시한 적이 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Z플립4에 골드 색상을 추가하는 것은 중국 소비자를 겨냥한 마케팅으로 분석된다.
금색은 빨간색과 함께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색상으로 알려져 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