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토스 만보기 사용자 400만 명 돌파, "재미 혜택 건강 모두 제공"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2-05-03 11:58: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금융혜택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토스의 '만보기'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는 만보기 서비스의 누적 사용자가 400만 명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2019년 7월 처음 선보인 토스 만보기는 사용자 휴대폰에서 측정된 걸음 수와 위치 정보를 통해 걷기 보상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토스 만보기 사용자 400만 명 돌파, "재미 혜택 건강 모두 제공"
▲ 토스 만보기 서비스의 누적 사용자가 400만 명을 넘어섰다. <토스>

토스 앱 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미션을 통해 하루 최대 140 원의 토스포인트를 수령할 수 있다.

토스 만보기 서비스는 ‘운동 재테크', '짠테크' 트렌드와 함께 입소문이 나며 그동안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해 왔다. 

특히, 2021년 9월 개편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방문 미션’ 기능이 인기를 얻고 있다. 

‘방문 미션’은 토스가 지정한 특정 장소에 사용자가 방문할 경우 한 곳당 20원, 하루 최대 100원 상당의 토스포인트를 지급하거나 제휴사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결제 쿠폰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이 추가된 이후 2021년 8월 46만 명이었던 누적 사용자 수는 2022년 5월 기준 850% 이상 늘어난 400만 명을 기록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토스의 만보기는 리워드 외에 걸음 수를 다양하게 분석해 즐거운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 분석’ 기능은 연령대별 평균 기초대사량을 기준으로 소비한 칼로리를 계산해 주고 같은 성별 및 연령대와 비교해 상위 몇 %에 해당하는지 분석해 보여준다. 

주간 및 월간 걸음 수를 한눈에 확인하고 자신의 걷기 습관을 점검할 수도 있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 만보기는 재미와 건강, 리워드까지 챙길 수 있어 전 연령대가 고르게 사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특히 '방문 미션'과 GS25, 롯데리아, 이니스프리 등의 제휴사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 혜택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앞으로 협업 대상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토스는 이번 만보기 서비스 누적 사용자 4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놀이공원, 미술관, 박물관 등 특정 장소에 방문하면 한 장소 당 토스포인트 20원을 지급하는 어린이날 이벤트를 8일까지 진행한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이마트 미국 법인 7년 만에 '매출 2조' 조용히 성장, 정용진 공격적으로 전략 바꿀까
iM뱅크 차기 은행장 후보에 강정훈 부행장 추천, 현 경영기획그룹장
검찰, '중대재해처벌법 1호 사고' 정도원 삼표그룹 회장에 징역 4년 구형
[이주의 ETF] KB자산운용 'RISE 팔라듐선물(H)' 15%대 상승, '증시 위축..
한은 환율 안정책 발표, 6개월간 외환건전성부담금 면제·외화지준 이자 지급
[오늘의 주목주] '조선주 투심 회복' 삼성중공업 주가 6%대 급등, 코스닥 삼천당제약..
대한항공 밸류업 공시, "아시아나항공 통합 후 연 매출 23조 이상 예상"
[19일 오!정말] 국힘 나경원 "민주당 꼬붕 조국은 이재명 민주당 오더 받았나"
코스피 '기관 순매수' 힘입어 4020선 상승, 원/달러 환율 1476.3원 마감
삼성전자 3분기 HBM 세계시장 점유율 2위, HBM3E 선전에 마이크론에 앞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