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토스 만보기 사용자 400만 명 돌파, "재미 혜택 건강 모두 제공"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2-05-03 11:58: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금융혜택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토스의 '만보기'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는 만보기 서비스의 누적 사용자가 400만 명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2019년 7월 처음 선보인 토스 만보기는 사용자 휴대폰에서 측정된 걸음 수와 위치 정보를 통해 걷기 보상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토스 만보기 사용자 400만 명 돌파, "재미 혜택 건강 모두 제공"
▲ 토스 만보기 서비스의 누적 사용자가 400만 명을 넘어섰다. <토스>

토스 앱 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미션을 통해 하루 최대 140 원의 토스포인트를 수령할 수 있다.

토스 만보기 서비스는 ‘운동 재테크', '짠테크' 트렌드와 함께 입소문이 나며 그동안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해 왔다. 

특히, 2021년 9월 개편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방문 미션’ 기능이 인기를 얻고 있다. 

‘방문 미션’은 토스가 지정한 특정 장소에 사용자가 방문할 경우 한 곳당 20원, 하루 최대 100원 상당의 토스포인트를 지급하거나 제휴사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결제 쿠폰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이 추가된 이후 2021년 8월 46만 명이었던 누적 사용자 수는 2022년 5월 기준 850% 이상 늘어난 400만 명을 기록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토스의 만보기는 리워드 외에 걸음 수를 다양하게 분석해 즐거운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 분석’ 기능은 연령대별 평균 기초대사량을 기준으로 소비한 칼로리를 계산해 주고 같은 성별 및 연령대와 비교해 상위 몇 %에 해당하는지 분석해 보여준다. 

주간 및 월간 걸음 수를 한눈에 확인하고 자신의 걷기 습관을 점검할 수도 있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 만보기는 재미와 건강, 리워드까지 챙길 수 있어 전 연령대가 고르게 사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특히 '방문 미션'과 GS25, 롯데리아, 이니스프리 등의 제휴사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 혜택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앞으로 협업 대상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토스는 이번 만보기 서비스 누적 사용자 4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놀이공원, 미술관, 박물관 등 특정 장소에 방문하면 한 장소 당 토스포인트 20원을 지급하는 어린이날 이벤트를 8일까지 진행한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경기주택도시공사 올해 2조 5000억 공사와 용역 발주, 역대 최대 규모 
LG전자 보통주 500원·우선주 550원 반기 배당 시행, 총 909억 규모
삼성물산 1조4천억 주주가치 제고 계획 내놔, 자사주 소각과 현금배당
HD현대 조선 3사 작년 실적 나란히 점프업, HD현대삼호·HD현대중공업 영업익 각 7천억
신동아건설 기업회생 절차 개시, 워크아웃 졸업 5년 만에 다시 법정관리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 작년 영업이익 각각 56% 26% 감소
금융위원장 김병환 "올해 가계부채 증가율 3.8% 안팎 관리"
SK하이닉스 성과급 '잭팟' 터졌다, 기본급의 1500%로 확정
6조 IPO 대어 'LGCNS' 일반청약 20조 몰려 흥행, 올해 첫 코스피 상장 간다
한신평 "현대건설 단기 재무안정성 저하, 해외 공정관리·수주 불확실성 확대"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