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CC글라스가 글로벌 조사기관의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상위 5% 등급을 받았다.
KCC글라스는 에코바디스의 2022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상위 5%에 해당하는 골드메달 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 KCC글라스가 글로벌 조사기관 에코바디스의 2022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골드메달 등급을 받았다. < KCC글라스 > |
에코바디스는 글로벌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활동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기관이다.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및 공정거래, 공급자 관리 등 4가지 항목을 두고 국가 160여 곳의 기업 9만여 개를 평가한다.
KCC글라스는 이번 평가에서 ESG 관련 정책 및 관리절차 마련 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KCC글라스는 2021년 ESG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ESG 위원회를 도입했다. ESG 관련 핵심성과지표(KPI)도 수립했다.
10월에는 ESG 경영전략과 현황을 각 영역별로 공개한 ESG 보고서도 발간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ESG 관련 활동부분에서 여러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KCC글라스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