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쿠팡이 1분기에 한국에서 가장 많이 결제된 이커머스 서비스로 꼽혔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12일 ‘2022년 1분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이커머스 서비스’의 결제 추정금액을 조사해 발표했다.
1분기 결제 추정금액이 가장 큰 이커머스 서비스는 쿠팡이었다. 쿠팡의 1분기 결제 추정금액은 9조6226억 원으로 2021년 1분기보다 28% 증가했다.
쿠팡의 뒤를 이은 서비스는 네이버, SSG닷컴, 배달의민족, 11번가 순서였다.
네이버의 1분기 결제 추정금액은 9조4834억 원으로 조사됐다. 2021년 1분기보다 11% 늘었다.
SSG닷컴의 1분기 결제 추정금액은 6조2963억 원으로 조사됐다. 2021년 1분기보다 7% 증가했다.
배달의민족의 1분기 결제 추정금액은 5조4442억 원으로 1년 전보다 28% 늘었다. 11번가의 결제 추정금액은 3조4381억 원으로 1년 전보다 10% 증가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만 20세 이상 한국인을 대상으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등을 기준으로 이번 조사를 진행했다. 법인카드와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는 포함되지 않았다.
쿠팡은 쿠팡과 쿠팡이츠에서 결제하거나 충전한 금액의 합이며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웹툰, 음악, 광고, 네이버페이로 결제하거나 충전한 금액의 합, SSG닷컴은 G마켓과 옥션, G9에서 결제하거나 충전한 금액의 합으로 조사됐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