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생명은 21일 모바일 영업지원 솔루션 ‘한화생명 보이는 GA월드’를 선보였다. <한화생명> |
[비즈니스포스트] 한화생명이 모바일로 보험 계약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보험설계사의 편의를 높였다.
한화생명은 21일 모바일 영업지원 솔루션 ‘한화생명 보이는 GA월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전속보험대리점(GA)의 재무설계사(FP, Financial Planner)는 개인 모바일로 이 시스템에 접속하면 개인 모바일로 ‘신규고객 등록’, ‘가입설계동의’, ‘가입설계 요청’, ‘전자청약 요청’ 등의 보험 신계약 핵심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기존에는 PC나 태블릿이 있어야지만 신계약을 진행할 수 있었는데 접근성과 활용성이 한층 나아진 셈이라고 한화생명은 설명했다.
‘신규고객등록’이나 ‘가입설계동의’ 등 절차는 솔루션 내부 메뉴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본인 정보를 직접 입력받기 때문에 개인정보가 새어나갈 위험이 없다.
‘가입설계’ 및 ‘전자청약’ 메뉴는 기존보다 단순해져 재무설계사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바로 제안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의 다른 특징은 국내 최초로 주로 콜센터 업무 등에만 활용되었던 전화번호인증 시스템을 내부 사용자를 위한 영업지원시스템에 적용했다는 점이다.
한화생명 전속보험대리점의 재무설계사는 전화만 걸면 언제, 어디서든 한화생명 영업지원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이경섭 한화생명 영업추진팀장은 “판매제휴 전속보험대리점의 재무설계사의 현장 개선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업계 최초로 전화인증을 활용한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며 “한화생명은 더 빠르고 편리한 영업환경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