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작년 사상최대 실적, 젝시믹스로 해외공략 확대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2-02-14 13:36: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지난해 역대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21년 연결기준 매출 1727억4천만 원, 영업이익 109억3500만 원, 순이익 79억4300만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작년 사상최대 실적, 젝시믹스로 해외공략 확대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로고.

2020년보다 매출은 24.7%, 영업이익은 35.9%, 순이익 13.6% 각각 증가해 4년 연속 실적 성장세를 이어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액티브웨어 '젝시믹스'는 2021년 매출 1453억 원을 거두며 2020년보다 33% 성장했다.

젝시믹스는 레깅스 외 다양한 애슬레저 제품군의 확대와 남성복 라인의 성장, 젝시믹스의 코스메틱 브랜드의 높은 수요에 힘입어 카테고리별로 고르게 성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일본법인도 매출 57%, 영업이익 823%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젝시믹스는 올해는 일본을 비롯해 해외 8개국의 오프라인 매장 진출과 중국법인 설립 등 해외 고객들과 접점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국민피티 등 플랫폼사업과 대체불가토큰 콘텐츠사업을 시작으로 디지털패션의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을 세웠다"며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 헬스 및 야외활동 재개 등의 기대감 속에 더 큰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호반그룹 보유하던 LS 지분 일부 매각, "투자 목적 따른 매매"
현대건설, 가덕도신공항 공사 조건 변경에도 "다시 참여할 계획 없어"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내년 비만 약으로 기업가치 재평가 가능, 올해는 매출 감소 예상"
농심 새 대표 조용철 삼성물산 출신 해외영업 전문가, 글로벌 공략 본격화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상상인그룹 '걷기 프로젝트' 5년 누적 71억 보, 이산화탄소 1206톤 절감 효과
순직 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한투운용 ETF본부장 남용수 "AI 투자 지금이 최적 타이밍, 영향력 더 커질 것"
수자원공사 제주도와 그린수소 활성화 업무협약, 탄소중립 실현 박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