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창고형 할인매장의 이름을 ‘맥스’로 바꾸고 사업 확대를 본격화한다.
롯데마트는 18일 전북 전주 송천점을 창고형 할인매장으로 전환해 19일부터 영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창고형 할인매장의 이름은 ‘맥스’로 정했다. 기존에는 ‘빅마켓’이라는 이름을 썼지만 ‘새로운 상품으로 최대치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이름을 바꿨다.
롯데마트는 21일 광주 상무점, 27일 전남 목포점, 3월 경남 창원 중앙점을 차례대로 맥스로 전환하기로 했다. 기존 창고형 할인매장인 빅마켓 서울 영등포점과 금천점도 3월까지 이름을 맥스로 바꾼다.
롯데마트가 올해 1분기에만 확보하게 되는 맥스 매장은 모두 6개다.
롯데마트는 우선 경쟁기업의 창고형 할인매장이 없는 호남과 창원 지역을 중심으로 맥스 매장을 낸 뒤 향후 수도권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맥스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의 구성 비중을 50%까지 높이고 직영 빵집 ‘풍미소’와 피자매장 ‘치즈앤도우’를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창고형 할인점 상품이 단위당 가격은 저렴하지만 지나치게 대용량이라는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제품 용량은 기존 창고형 할인매장의 70% 수준으로 줄인다.
롯데하이마트와 다이소, 한샘, 보틀벙커 등 분야별로 특화한 상품 소매점 매장도 맥스 안에 들어선다. 쇼핑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강성현 롯데쇼핑 마트사업부(롯데마트) 대표는 “맥스는 30∼40대 젊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상품을 구성했다”며 “가성비에 가치를 더한 상품 제안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