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음료 가격이 높아진다.
국내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에스씨케이컴퍼니는 원두 등 재료가격 급등과 국제물류비 상승 등 가격인상요인이 누적돼 13일부터 스타벅스의 음료 46종의 가격을 각각 100원에서 최대 400원까지 인상한다고 7일 밝혔다.
가격인상 대상 음료는 현재 한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53종의 음료 가운데 카페아메리카노, 카페라떼를 포함해 모두 46종이다.
가격 인상폭을 살펴보면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의 음료 23종은 400원이 오른다.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라떼, 더블샷 등 음료 15종의 가격은 300원 상승하며 프라프치노 등 7종은 200원, 돌체 블랙밀크티는 100원 오른다.
스타벅스의 한국 내 마지막 음료 가격인상 시기는 2014년 7월으로 7년 6개월 만에 가격이 오르는 것이다.
에스씨케이컴퍼니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직간접적으로 비용을 절감하며 가격인상요인을 내부적으로 흡수해왔다“며 “앞으로도 효율적 운영으로 스타벅스의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