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운영사 컬리가 상장 전 투자유치(프리IPO)에서 2500억 원을 조달했다.
컬리는 홍콩계 사모펀드인 앵커에쿼티파트너스에서 2500억 원의 프리IPO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7월에 2254억 원 규모의 시리즈F 투자를 유치한 뒤 5개월 만이다.
컬리가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은 여태껏 유치한 투자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 컬리는 이번 투자 과정에서 기업가치를 4조 원으로 인정받았다.
컬리의 누적 투자유치금은 9천억 원이 넘는다.
앵커에쿼티파트너스는 성장 잠재력과 성공 가능성이 큰 기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기업으로는 프레시지와 투썸플레이스를 비롯한 여러 IT(정보기술)기업에 투자했다.
컬리는 투자금을 물류 서비스와 데이터 인프라 고도화 등 사업 전반에 활용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종훈 컬리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고객에게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며 “혁신적 서비스 개선 노력을 통해 편리한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컬리는 2022년 상반기를 목표로 기업공개를 준비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