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2021-12-08 18:37:43
확대축소
공유하기
한국거래소가 시장과 소통하기 위해 잡지를 창간했다.
한국거래소는 8일 'KRX ON' 매거진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 한국거래소 로고.
한국거래소는 "잡지 이름인 ‘KRX ON’에는 '시장 참가자와의 따뜻한(溫) 소통을 시작(ON)하는 창구'라는 의미가 담겼다"며 “창간호에서 급변하는 자본시장에서 옛것과 새것의 적절한 조화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Connect Old and New'를 주제로 삼았다”고 설명했다.
'KRX ON' 매거진은 최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트렌드에 부합하기 위해 재생지와 콩기름 잉크를 활용한 '친환경매거진'이다. 또한 E-BOOK으로도 제작돼 한국거래소 홈페이지에 게재됐다.
한국거래소는 친근한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창간호에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거래소 부서와 직원들의 일상 등을 소개했다.
또한 부산지역 사회공헌활동과 ‘자본시장역사박물관’ 등을 소개해 부산에 위치한 기업으로써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하기위해 거래소가 노력하는 모습도 담았다.
손병두 이사장은 "거래소와 시장 참가자 사이 소통채널로 KRX ON의 역할을 기대한다"며 "자본시장의 역동성에 맞춰 거래소도 변화하겠다는 의지가 강한 만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통하는 거래소의 노력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