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인터내셔날이 6일 출시한다고 밝힌 뷰티 전문 애플리케이션 '에스아이뷰티'의 화면.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뷰티 전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놨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온라인 뷰티사업 강화를 위해 뷰티 전문 애플리케이션 ‘에스아이뷰티’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에스아이뷰티는 회원들의 활동, 리뷰, 브랜드 소식 등의 콘텐츠를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인 피드(FEED)와 쇼핑공간인 숍(SHOP)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드에서는 활동지수 시스템을 도입했다. 고객들은 리뷰작성, 뷰티찜, 팔로잉, 좋아요, 체험단 응모 등의 다양한 고객 활동으로 활동지수를 10에서 최대 200까지 적립해 제품구입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숍에서는 상품 검색, 상품 상세정보, 개인 최적화 상품추천 등 강화된 쇼핑 편의성 기능을 제공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에스아이뷰티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말까지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1만 e포인트를 지급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연다.
오리베 샴푸, 컴포트존 하이드라 메모리 크림 등 인기제품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단 모집과 바이레도 향수, 조러브스 페인트 브러쉬 등의 경품지급 행사도 열린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반의 온라인커머스가 유통업계의 경향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앞으로 에스아이뷰티에 내 인플루언서(온라인 유명인사)를 양성하고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협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