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기업일반

LG 경영전략부문장에 홍범식, 경영지원부문장 하범종 사장 승진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1-11-25 18:26: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가 미래 신규사업 발굴과 투자 등 지주회사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경영전략부문을 신설하고 외부에서 영입한 홍범식 사장을 부문장에 앉혔다.

LG는 25일 2022년도 정기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LG 경영전략부문장에 홍범식, 경영지원부문장 하범종 사장 승진
▲ 홍범식 LG 경영전략부문장(왼쪽)과 하범종 LG 경영지원부문장.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하며 LG 대표이사를 맡게 된 데 따라 내부 조직을 정비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변화를 추진한 것이다.

LG는 권 부회장 산하에 미래 신규사업 발굴과 투자 등을 담당할 경영전략부문 및 지주회사 운영 전반과 경영관리체계 고도화 역할을 수행할 경영지원부문을 신설했다.

홍범식 LG 경영전략팀장 사장이 경영전략부문장에 올랐고 하범종 LG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경영지원부문장을 맡게 됐다.

홍 사장과 하 사장이 권 부회장을 보좌해 LG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투자 등 지원을 강화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홍 사장은 SK텔레콤과 베인앤드컴퍼니 등에서 일하다 2019년 LG에 영입된 외부출신 인사로 다양한 산업분야의 중장기 전략 수립과 인수합병 등에 전문가로 꼽힌다.

1968년 출생으로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USC) 경영학과와 미국 컬럼비아대 대학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홍 사장과 동갑인 하 사장은 LG상사와 LG화학, LG 등 계열사에서 재무관리팀을 거친 재무전문가인데 앞으로 재무와 법무, ESG, 홍보 등 LG그룹 경영지원업무 전반을 책임지게 된다.

자회사 S&I코퍼레이션에서 이동언 최고재무책임자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하며 CEO에 선임됐다.

LG는 최근 공정거래법 시행에 맞춰 S&I코퍼레이션 일부 사업부문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이 부사장이 매각작업을 마무리하고 사업재편을 주도하는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부사장은 1961년 출생으로 영남대학교를 졸업한 뒤 LG화학 금융담당 상무, LGCNS 최고재무책임자를 거쳐 S&I코퍼레이션 최고재무책임자를 맡고 있었다.

김인석 LG경영개발원 정도경영TF(태스크포스)장 부사장은 LG스포츠 CEO에 올랐다.

LG스포츠는 LG트윈스 프로야구단 등을 운영하는 자회사다.

김 부사장은 1961년 출생으로 LG전자 유럽경영관리팀장, LG 경영관리팀장 등을 거쳤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현대건설 2025년 연간 수주액 25조 넘겨, 국내 단일 건설사 가운데 최초
구글 알파벳이 애플 시가총액 추월, AI 반도체와 로보택시 신사업 잠재력 부각
조비에비에이션 미국 오하이오에 전기 헬기 공장 인수, "생산 두 배로 확대" 
ARM 엔비디아 뒤따라 '피지컬 AI'에 집중, 현대차 보스턴다이내믹스도 협력
롯데건설 성수 4지구에서 수주전 3년 공백 마침표 찍나, 오일근 무기는 괄목상대 '르엘'
현대제철 미국 루이지애나 제철소 부지 마련돼, 현지 당국서 지원 총력 
두산그룹 회장 박정원 CES 현장서 "맞춤형 에너지 솔루션으로 AI시대 에너지 시장 선도"
현대차증권 "삼성전기 목표주가 상향, MLCC·기판 구조적 성장 국면"
미국 과학자들 연방정부 기후데이터 보존 나서, 트럼프 정부의 삭제 시도 저지
일론 머스크 "테슬라 2나노 반도체 공장 설립 장담", 삼성전자 TSMC 겨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