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24일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Z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앱’을 주제로 한 라이브방송을 11번가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라이브11(Live11)’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 하나은행은 24일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라이브11(Live11)’에서 ‘아이부자앱’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방송은 Z세대는 물론 이들을 자녀로 둔 부모님들을 위해 준비됐다. 어린 시절부터 익히는 금융습관의 중요성을 알고는 있지만 실천하기에는 막막한 금융교육 비법이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공개된다.
특히 아이부자 모델인 Z세대 배우 김강훈씨가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출연해 아이부자 모바일앱과 아이부자 카드를 직접 사용하며 즐거웠던 경험담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아이부자 모바일앱을 통한 금융교육의 효과를 알린다.
아이부자 모바일앱은 하나은행이 다양한 금융활동을 경험하며 부자가 되는 건강한 금융습관의 형성을 돕기 위해 올해 6월 출시한 금융 플랫폼이다.
하나은행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청자를 위한 경품도 준비했다.
24일 오후 12시부터 2시 사이에 아이부자 모바일앱에 신규 가입하는 부모회원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준다. 방송 진행중에 진행되는 깜짝퀴즈 댓글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금융교육 도서 20권, 손흥민 친필 사인 축구공 등을 경품으로 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자녀 회원들이 용돈을 스스로 관리하는 법을 배우고 아이부자 모바일앱의 재밌고 다양한 기능을 통해 부모와 자녀 사이 소통이 더욱 많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채널을 통해 다양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